부산국제영화제 뉴스레터
 
English Edition
Newsletter Vol.2  |  9 August 2019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가 VR 콘텐츠 출품을 공모한다. 21세기 영화의 새로운 흐름 중 하나인 VR 시네마는 전 세계 영화관계자들과 영화팬들의 관심을 받는 가장 뜨거운 화두로 자리잡았다. (사)부산국제영화제와 ㈜바른손이 공동 주최하는 ‘VR 시네마 in BIFF’는 전시 이벤트 ‘VR 씨어터’에 소개될 신선하고 다양한 VR 콘텐츠를 기다리고 있다.
공지사항 보러가기
아시아의 젊은 영화인 발굴과 아시아 영화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앞장서 온 아시아영화아카데미(Asian Film Academy, 이하 AFA)가 올해의 멘토 확정과 함께 최종 24명의 참가자 선발을 완료하며 본격적인 준비에 나선다.

해마다 AFA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AFA에는 총 33개국 392명이 지원하며 역대 최다 기록을 수립했다. 최종 선발된 24명의 참가자는 연출 멘토 몰리 수리아 감독과 촬영 멘토 카리나 클레시체프스카, 김영노 감독의 지휘 아래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13일까지 18일간 AFA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보도자료 전문보기
2017 다큐멘터리제작지원 AND펀드 상영작인 아르차나 파드케 감독의 <사랑에 관하여>가 2019 쉐필드 국제 다큐멘터리 페스티벌에서 뉴탤런트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은 <사랑에 관하여>에 대해 ‘변화하는 인도 문화에 맞선 어느 한 가족의 생생하고 깊이 있는 시선을 통찰력 있게 묘사한 작품’ 이라고 호평했다. 뉴탤런트상은 다큐멘터리 영화계를 이끌어 갈 신선한 관점을 갖춘 감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사랑에 관하여>는 아르차나 감독의 데뷔작으로, 한 빌딩에 4대가 모여 사는 파드케 가족을 다룬 다큐멘터리다. 아르차나 감독은 <사랑에 관하여>를 “나 자신을 위한 영화이자 동시에, 수세기 동안 일상 생활 속에 단단히 자리잡은 여성에 대한 인도 특유의 제약을 들여다보는 연구가 될 것이다.”라고 소개한 바 있다.
 작품정보 보러가기
본 메일은 부산국제영화제 웹사이트 회원과 역대참가자들에게 발송되는 뉴스레터입니다.
본 메일의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pr@biff.kr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메일이 제대로 보이지 않으실 경우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48058 부산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영화의전당 비프힐 3층
TEL. 1688-3010 | FAX. 051-709-2299
ⓒ 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All Rights Reserved. http://post.bif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