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뉴스레터
 
Newsletter Vol.3  |  17 MAY, 2018
칸영화제 ‘한국영화의 밤’에서 故김지석 부집행위원장 1주기 추모
지난 5월 13일(현지시각)으로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한 ‘한국영화의 밤’ 행사에서 故김지석 부집행위원장 겸 수석프로그래머의 1주기 추모를 위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故김지석 부집행위원장의 오랜 친구이자 현 영화진흥위원회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오석근 위원장의 추모사와 배우 양귀매, 임권택 감독 등 메시지를 담은 추모 영상을 통해 다시 한번 고인을 기리는 시간이 되었다.
 
부산국제영화제, FIAPF(국제영화제작자연맹)
국제영화제 상임위원회 선정

부산국제영화제가 아시아 영화제 중 유일하게 FIAPF(International Federation of Film Producers Associations, 국제영화제작자연맹)의 국제영화제 상임위원회에 선정되었다. FIAPF는 국제영화제를 승인하고 국제영화제 및 영화 제작과 관련된 규정 및 주요 현안들에 대한 기준을 논의하고 마련하는 단체로, 지난 4월 회원 대상 투표를 통해 국제영화제 상임위원회를 구성할 8개 영화제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8개 영화제는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니스영화제, 토론토국제영화제, 로카르노영화제, 바르샤바국제영화제, 키예프국제영화제, 블랙나이트영화제다. 여기에 FIAPF 회장의 추천으로 칸과 상하이 영화제가 추가되어 총 10개 영화제의 위원장들이 지난 14일 칸영화제에서 첫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영화제와 제작자, 판권 소유자 간, 실무 진행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이에 대한 대안을 논의하였다.

 
본 메일은 부산국제영화제 웹사이트 회원과 역대참가자들에게 발송되는 뉴스레터입니다.
본 메일의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pr@biff.kr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메일이 제대로 보이지 않으실 경우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48058 부산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영화의전당 비프힐 3층
TEL. 1688-3010 | FAX. 051-709-2299
 
Copyright ⓒ 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All Rights Reserved. http://post.biff.kr